“암정보 챗봇, 유방암 치료법 알려줄래?”
상태바
“암정보 챗봇, 유방암 치료법 알려줄래?”
  • 하장수 기자  jangsuha09@naver.com
  • 승인 2020.08.1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암센터 ‘암정보 챗봇’ 서비스 본격 개시

국립암센터 (원장 이은숙) 국가암정보센터는 모바일 메신저와 인공지능(AI)을 융합한 챗봇을 활용해 암 정보를 편리하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암정보 챗봇서비스를 17일부터 본격 개시했다.

이용자들은 국가암정보센터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KT기가지니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암정보 챗봇 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2019ICT 기반 공공서비스 촉진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암정보를 제공하여, 정확한 암정보를 찾고 이해하는데 드는 수고를 한층 줄여줄 전망이다.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은 국가암정보센터의 방대한 암정보를 기반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암정보 챗봇 서비스는 향후 연구 개발을 통해 암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을 이용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채널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암정보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가암정보센터(cancer.go.kr) 웹페이지에서 해당 서비스 메뉴를 이용하거나, 개인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암정보 챗봇을 찾아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또는 KT 기가지니 스피커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데, "지니야, 암정보 챗봇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시작할 수 있다.

암정보 챗봇은 추후 휴대용 인공지능 스피커로도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