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바이오의약품 공동개발
상태바
첨단바이오의약품 공동개발
  • 하장수 기자  jangsuha09@naver.com
  • 승인 2020.10.29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구로병원-모닛셀 업무협약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한승규)모닛셀(대표이사 조승욱)과 첨단바이오의약품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8일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신관 3층 심학기룸에서 열린 협약식은 고려대 구로병원 서재홍 연구부원장, 서홍석 순환기내과 교수, 모닛셀 조승욱 대표이사, 권순재 이사, 정현호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인체 폐지방 재활용을 통한 의약품 및 질병마커 공동 개발을 목적으로 신의료기술 및 신약개발을 위한 빅데이터 확보 및 공동분석 지방조직의 다양한 유효 물질의 활용 기술, 치료제 및 질병마커 개발 유효 물질의 전임상 및 임상연구 등을 위한 협력에 합의했다.

고려대학교 서재홍 연구부원장은 고려대 구로병원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 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인체 유래 지방조직의 유효물질을 활용한 새로운 치료 물질 개발에 앞장서겠다구로병원의 활발한 네트워크를 통해 임상 연구를 진행함으로써 의료산업과 첨단재생바이오의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닛셀 조승욱 대표는 양 기관이 보유 중인 풍부한 지방조직 인프라와 의료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이번 기업-병원 간 긴밀한 연구 협력을 통해 안전성 확보, 혁신적인 유효성 그리고 개발 기간 단축 등 경쟁력 강화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의료산업 및 의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