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병원 첫 인증 획득 의료기관은 구로, 성북 우리아이들병원
상태바
아동병원 첫 인증 획득 의료기관은 구로, 성북 우리아이들병원
  • 하장수 기자  jangsuha09@naver.com
  • 승인 2020.11.0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 아동에 보다 차원 높은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 다하겠다“
정성관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이사장 기자간담회

 

의료법인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산하 우리아이들병원과 성북우리아이들병원이 아동병원 중 처음으로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의료법인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정성관 이사장은 3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우리아이들병원과 성북우리아이들병원이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의료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서울 서남권과 동북권에서 주축적인 역할을 하는 어린이병원으로서 소아청소년과 병원급 인증 의료기관으로는 최초이자 유일하다.

보건복지부의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의료기관들의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함으로써 환자들이 안전한 진료환경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제도다.

기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는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의료기관 평가인증원 홈페이지에 지역별 인증 현황을 게시해 의료 소비자들에게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는 병원이 어디인지 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정성관 이사장은 지난 8월 실시된 의료기관 인증조사에서 우리아이들병원은 감염 관리, 질향상 및 환자안전, 환자 진료, 의약품 관리,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등 여러 기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소개하고 우리아이들병원의 이번 인증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증준비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뤄낸 것으로 최근 코로나 19 재확산 이라는 위기상황에서 공신력있는 외부기관의 객관적인 평가로 감염관리 및 환자 안전체계에 대한 신뢰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의료법인 우리아이들 의료재단 인증평가 준비위원회 남성우 위원장은 지난 1년간 병원을 재개원한다는 마음 가짐으로 다시 점검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진행 온 결과라며 묵묵히 인증 준비에 만전을 기해 준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구로 우리아이들병원 백정현 병원장과 성북 우리아이들병원 김민상 병원장은 우리아이들병원은 서울 서남권역, 성북우리아이들병원은 서울 동북권역에 설립된 어린이병원으로, 소아청소년과, 소아내분비과, 소아심장과, 소아영상의학과,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소아치과 등 다각화된 소아전문 협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수도권을 대표하는 어린이병원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하고 인증평가를 진행하는 동안 함게 해 준 모든 분들게 고맙다고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