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학원-LG전자,‘국내 최대 규모 의료 데이터 사업’ 박차
상태바
가톨릭학원-LG전자,‘국내 최대 규모 의료 데이터 사업’ 박차
  • 하장수 기자  jangsuha09@naver.com
  • 승인 2020.11.11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치 있는 의료 데이터 활용 Top Management Meeting 개최

학교법인 가톨릭학원은 최근 서초평화빌딩 5층 대회의실에서 LG전자 임원진들과 Top Management Meeting(이하 TMM)을 가졌다.

이번 TMM은 가치 있는 의료 데이터 활용을 위해 마련됐으며, 양 기관은 미래 의학 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가전과 의료 데이터 결합을 통한 건강 가전 개발 헬스케어사업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 및 콘텐츠 개발 협력 병원 에너지 절감 및 개선 컨설팅 등의 상호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교법인 가톨릭학원은 산하 의료기관들(서울성모병원, 여의도성모병원, 의정부성모병원, 부천성모병원, 은평성모병원, 인천성모병원, 성빈센트병원, 대전성모병원)이 추구하는 인류애적 의료 지향점에 LG전자가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술력을 더해가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TMM에는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보건정책실장 이경상 신부, 사업관리실장 박상수 신부, 가톨릭중앙의료원 윤호중 기획조정실장, 김대진 정보전략본부장, 김용식 서울여의도성모병원장 등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산하 의료기관 관계자와 LG전자 BS사업본부장 권순황 사장,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 최규남 솔루션사업담당, 채상철 솔루션영업담당 등 LG전자 관계자가 참석했다.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보건정책실장 이경상 신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 데이터를 보유한 가톨릭중앙의료원과 글로벌 리딩 기업인 LG전자가 만나 인류를 위해 가치 있는 의료 데이터 활용을 전개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으며, 이에 LG전자 권순황 사장은 "LG전자가 가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기술력이 공동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가톨릭중앙의료원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