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사회성 발달 궁금증 해소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 출간
상태바
자녀 사회성 발달 궁금증 해소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 출간
  • 하장수 기자  jangsuha09@naver.com
  • 승인 2021.03.1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병원 권국주 교수·세종충남대학교병원 김현진 교수 등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8명이 아이들의 사회성 발달과 관련해 전문적이고 올바른 해결방안을 제시한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가 출간됐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펴낸 이 책은 총 8(232)으로 구성됐으며 충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권국주 교수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현진 교수를 비롯해 8명의 전문의가 저술에 참여했다.

이 책은 8명의 전문의가 진료과정에서 느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영유아부터 10대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의 생애 주기별 사회성 발달 과정에 대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저자들은 생후 몇 개월부터 청소년기에 이르는 다양한 아이들과 그들의 부모와의 수많은 상담과 치료과정에서 체험한 사례를 토대로 다각적인 관점에서 생애주기에 따른 사회성 발달을 위한 따뜻한 조언과 자녀의 사회성을 북돋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1(이현정 지음정신건강의학과 원장)에서는 마음의 출현과 사회성의 시작을 주제로 어떤 일이 일어나도 내 옆에 있어 줄 거잖아’, 2(김양석 대치마음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은 정신분석적 관점에서 본 사회성 발달과 관련한 부모의 마음은 아이에게 대물림된다’, 3(문덕수 제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은 뇌과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사회성 발달 내용을 다룬 아이의 사회성은 뇌와 함께 자란다’, 4(김효원 서울아산병원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은 영유아들의 사회성을 돕는 영유아기에 자신과 타인의 마음을 읽어가는 아이들의 내용이 각각 담겼다.

5(김현진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에서는 학령기 아이들의 사회성을 발달을 돕는 나와 우리를 알아가는 아이들의 확장력’, 6(송숙형 소운정신과의원 부원장)10대들의 사회성 성장을 돕는 뇌가 리모델링되는 청소년기’, 7(권국주 충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은 학교폭력과 사회성을 주제로 공격과 피해를 주고받으며 성장하는 아이들’, 8(송지혜 해솔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은 행복의 필요충분조건을 설명하는 가장 소중한 건 나라는 존재로 각각 구성됐다.

권국주 교수는 “8명의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 전문의들이 자신들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사회성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 새로운 통찰, 그리고 따뜻한 조언을 담아낸 책이다라며 아이들의 사회성 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