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디스트릭트와 미디어아트 전시 협약 체결
상태바
서울대병원, 디스트릭트와 미디어아트 전시 협약 체결
  • 하장수 기자  jangsuha09@naver.com
  • 승인 2021.05.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 멀티시네마월에 신규 퍼블릭 미디어아트 전시
코엑스 K-POP SQUARE에 상영된 ‘WAVE’도 관람 가능

 

서울대병원은 디지털 디자인 전문기업 디스트릭트홀딩스(이하 디스트릭트’)와 환자 및 보호자를 위한 미디어아트 전시 협약을 체결했다.

하루 평균 만 명 이상의 외래 환자 및 방문객이 찾고 있는 서울대병원 대한외래에서는 환자들의 휴식과 치유, 힐링을 위해 가로 36M * 세로 11.2M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LED-멀티시네마월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시되는 미디어아트 작품을 바탕으로 대한외래에서는 환자진료를 위한 대기 공간 개념을 넘어 전시와 문화예술로 치유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디스트릭트 또한 서울대병원을 찾는 환자 및 방문객들의 안식과 힐링을 위해 20215월 전시되는 7개의 작품 이외에 앞으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미디어 아트 작품을 공익 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디스트릭트가 제공하는 작품은 평면 형태 스크린이지만 아나몰픽 일루젼 기법을 적용해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아트 콘텐츠와 공간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무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디스트릭트는 코엑스 K-POP SQUARE에 상영된 ’WAVE(파도)’의 제작사이자 국내 실감콘텐츠 산업의 대표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 작품은 대한외래 멀티시네마월에서 매일 정기 상영될 예정이며 병원을 찾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