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병원 임춘수 교수, 대한신장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
상태바
보라매병원 임춘수 교수, 대한신장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
  • 하장수 기자  jangsuha09@naver.com
  • 승인 2021.05.2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도약과 신장학 분야 발전 기여하겠다” 다짐

 

서울대학교병원 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김병관) 신장내과 임춘수 교수(서울의대)가 최근 제18대 대한신장학회 차기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1980년 창립된 대한신장학회는 신장질환의 개선을 통한 국민의 건강 증진을 목표로 신장학 분야와 관련한 다양한 연구 및 학술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네 차례의 국제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2천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국내 대표 학회 중 하나다.

학회는 지난 58일부터 9일까지 대한신장학회 2021 통합학술대회 정기총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이번 총회에서 임춘수 교수는 제18대 차기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오는 20225월부터 20244월까지다.

임춘수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엄중한 시기에 오랜 기간 몸 담아온 대한신장학회의 차기 이사장으로 선출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학술 연구를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신장질환과 관련한 보건정책분야 업무를 선도적으로 추진해 학회의 새로운 도약과 신장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만성콩팥병 및 사구체질환 관련 치료의 권위자인 임춘수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아 1999년부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및 보라매병원 신장내과 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대한신장학회 부총무, 총무이사, 대회협력이사, 학술이사 및 신장학연구재단의 이사 및 감사로 활동하는 등 국내 신장학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