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행정관리자협회 학술대회 6월 18일 개최
상태바
병원행정관리자협회 학술대회 6월 18일 개최
  • 하장수 기자  jangsuha09@naver.com
  • 승인 2021.05.2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정책, AC 시대 병원 환경 등 주제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춘계 학술대회가 대학병원회(회장 박병태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국장) 주관으로 오는 618일 오후 1230분부터 서초평화빌딩 겨자씨키움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춘계 학술대회는 코로나19의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될 예정으로 애프터 코로나(이하 AC), 병원행정의 컨버젼스(융복합) 필요성을 주제로 3세션에 걸쳐 10개의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오창현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정책과장이 보건의료정책과 의료전달체계’, 임근찬 한국보건의료정보원장이 ‘AC 시대, 스마트 보건 의료 정책’, 이동규 대한병원관리자협회 IT위원장이 병원행정IT의 현주소와 미래등에 대한 정책들을 리뷰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지수 힐세이지컨설팅 대표가 ‘AC시대, 병원 경영 환경 전망에 대해 강연하며, 김혜진 일산차병원 행정부장과 김영진 시화병원 QI실장이 각 소속병원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은 신규 개원 대학병원 벤치마킹으로, 최근 개원했으나 코로나19로 벤치마킹이 다소 어려웠던 이대서울병원, 용인세브란스병원, 의정부을지대병원, 세종충남대병원에 대한 안내가 이어진다. 기존 학술대회는 신규 개원 병원에서 개최했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벤치마킹으로 대체된다.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대학병원회 박병태 회장은 우리나라 국민과 의료기관 모두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감염자수가 점차 감소하고 있고 백신 접종자수가 늘어나면서 코로나 감염자 수가 획기적으로 줄어드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이제 코로나 이후를 준비해야 하는 시점이고,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병원행정의 컨버전스에 대한 좋은 인사이트를 받길 바란다.”고 학술대회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학술대회는 병원 정책 및 신개념·신경영 현장 리뷰에 관심 있는 모든 병원 관계자가 참가 가능하며, 건강보험사 및 병원행정사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보수교육 평점 8점을 인정한다.

학술대회는 61617시까지 협회 홈페이지(www.kcha.or.kr) 또는 Fax(02-2677-0820)를 통해 참가 등록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예년보다 인하된 13만원(*비회원 4만원, 학생은 무료)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